구매력과 구매력지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7:14
본문
Download : 구매력과 구매력지수.hwp
구매력의 측정(測定) 은 analysis(분석) 단위별로 그 지표를 달리하며, 주로 소득에 관련된 지표와 상권내의 인구와 관련된 지표들이 많이 쓰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의 구매력은 가구의 총소득, 가처분소득, 은행예금 등을 통해 조사할 수 있지만 특정지역의 전체적인 구매력 측정(測定) 에는 소득관련 변수이외에 인구수, 경제활동인구, 유통기관매출액, 자가용승용차 보유대수, 가정용 전력사용량 등과 같이 구매력의 발현(Actualization)과 관련된 변수들이 집합적으로 이용되며, 국가의 구매력측정(測定) 에는 일인당 GNP, GNP성장율, 인구, 인구밀도, 도시화정도 등이 이용된다
2. 구매력의 의미
구매력(Buying Power)이란 개인이나 가구 등의 행위주체가 필요에 따라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경제적 능력을 말한다.


구매력과 구매력지수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구매력과 구매력지수
구매력과 구매력지수 (Buying Power Index)
1. 들어가며
경영자들은 점포의 상권이 정이되면 그 상권내에 있는 目標(목표)고객을 선정하고 目標(목표)고객의 인구통계적 特性을 수집?analysis(분석) 하여 目標(목표)고객이 어느 정도의 구매력이 있는가를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즉 구매력이란 개인이나 가구(Household)가 스스로의 의사에 의해 대가…(To be continued )3. 구매력지수의 의미
구매력과,구매력지수,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구매력과 구매력지수.hwp( 91 )
구매력과 구매력지수 , 구매력과 구매력지수경영경제레포트 , 구매력과 구매력지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