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브루너의 발견학습theory 관점의 특징과 그에 대한 설명을 쓰고, 과학교육에서 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1:15
본문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hwp
따라서 본론에서는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理論) 관점의 특징과 그에 대한 說明(설명) 을 쓰고, 과학교육
3.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理論)을 과학교육에 적용
4. 과학교육에 적용한 예
Ⅰ. 서론
설명
Reference List
Ⅰ. 서론
[아동과학지도] 브루너의 발견학습theory 관점의 특징과 그에 대한 설명을 쓰고, 과학교육에서 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본인의 생각을 논하쇼
![[아동과학지도]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4028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9/%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B%B8%8C%EB%A3%A8%EB%84%88%EC%9D%98%20%EB%B0%9C%EA%B2%AC%ED%95%99%EC%8A%B5%EC%9D%B4%EB%A1%A0-4028_01.jpg)
![[아동과학지도]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4028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9/%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B%B8%8C%EB%A3%A8%EB%84%88%EC%9D%98%20%EB%B0%9C%EA%B2%AC%ED%95%99%EC%8A%B5%EC%9D%B4%EB%A1%A0-4028_02_.jpg)
![[아동과학지도]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4028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9/%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B%B8%8C%EB%A3%A8%EB%84%88%EC%9D%98%20%EB%B0%9C%EA%B2%AC%ED%95%99%EC%8A%B5%EC%9D%B4%EB%A1%A0-4028_03_.jpg)
![[아동과학지도]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4028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9/%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B%B8%8C%EB%A3%A8%EB%84%88%EC%9D%98%20%EB%B0%9C%EA%B2%AC%ED%95%99%EC%8A%B5%EC%9D%B4%EB%A1%A0-4028_04_.jpg)
![[아동과학지도]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4028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9/%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B%B8%8C%EB%A3%A8%EB%84%88%EC%9D%98%20%EB%B0%9C%EA%B2%AC%ED%95%99%EC%8A%B5%EC%9D%B4%EB%A1%A0-4028_05_.jpg)
Ⅱ. 본론
순서
2.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理論) 관점의 특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理論)이란
[아동과학지도]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 관점의 특징과 그에 대한 설명을 쓰고, 과학교육에서 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
5. 나의 의견
[아동과학지도] 브루너의 발견학습theory 관점의 특징과 그에 대한 설명을 쓰고, 과학교육에서 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본인의 생각을 논하쇼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hwp( 62 )
브루너,발견,발견학습,과학교육,과학
다. 그가 말하는 지식의 구조란 각 학문의 기저를 이루고 있는 the gist적인 개념과 원리를 뜻하는데, 이는 단순한 사실이나 잡다한 현상에 대한 정보가 아니라, 이러한 사실이나 현상을 서로 관련짓고 체계화하는 주요 개념이나 원리를 말한다. 교육에서 지식의 구조를 다루어야 한다는 Bruner의 주장은 우리가 과학 교육의 目標(목표)와 내용을 생각할 때 분명한 해답을 제시하는 한 가지 이론(理論)으로서 가치가 있으며, 현대의 과학교육에서도 깊이 음미해 볼 가치가 있을 것이다.
Ⅲ. 結論(결론)
Bruner는 자신의 저서 「교육의 과정」을 통하여 학교에서 학습할 내용으로 지식의 구조를 가르칠 것을 주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