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와교육] 미래사회를 위한 청소년 市民교육의 가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5:53
본문
Download : 20062m_mirasahoikyoyukE.hwp
그러나 오늘날에 있어서 시 민 이란 용어는 매우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아 일정한 지역이나 국가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을 지칭하여 시 민 이라고 말하는 경우도 있고, 민주주의 사회에 한정시켜…(생략(省略))
다. 중세 이후 도시가 발달하고 신흥 상업계층이 성장하면서 도시를 중심으로 시 민 계층이 형성되기 처음 하였다. 그리스 시대와 로마 시대의 시 민 은 특수한 계층에 제한되어 있었다. 따라서 여성 ․ 이방인 ․ 노예 등은 시 민 계급에 포함되지 않았다.
Ⅰ. 서 론, , Ⅱ. 본 론, , 1. 市民교육의 기능, , 2. 市民교육의 운영방법, , 3. 학교와 市民교육과의 관계, , 4. 청소년 市民교육의 가치 및 목표(目標) , , 1) 청소년 市民교육의 가치, 2) 청소년 市民교육의 목표(目標), , , Ⅲ. 결 론, , filesize : 46K
설명
시민교육,청소년시민교육,시민교육,기타,방송통신
방송통신/기타
Ⅰ. 서 론, , Ⅱ. 본 론, , 1. 시민교육의 기능, , 2. 시민교육의 운영방법, , 3. 학교와 시민교육과의 관계, , 4. 청소년 시민교육의 가치 및 목표 , , 1) 청소년 시민교육의 가치, 2) 청소년 시민교육의 목표, , , Ⅲ. 결 론, , FileSize : 46K , [미래사회와교육] 미래사회를 위한 청소년 시민교육의 가치 기타방송통신 , 시민교육 청소년시민교육 시민교육
Download : 20062m_mirasahoikyoyukE.hwp( 39 )
[미래사회와교육] 미래사회를 위한 청소년 市民교육의 가치






순서
Ⅰ. 서 론
Ⅱ. 본 론
1. 시 민 교육의 기능
2. 시 민 교육의 운영방법
3. 학교와 시 민 교육과의 관계
4. 靑少年(청소년) 시 민 교육의 가치 및 目標(목표)
1) 靑少年(청소년) 시 민 교육의 가치
2) 靑少年(청소년) 시 민 교육의 目標(목표)
Ⅲ. 결 론
민주주의사회에서 그 사회를 구성하는 사람들의 의식은 절대적일 만큼 중요한 위치를 담당하고 있다아 민주주의의 최선의 희망은 개방적인 눈을 갖고 민주 가치를 인식하면서 우리사회의 쟁점들을 합리적인 사고를 통하여 판단할 수 있는 바람직한 시 민 을 키우는데 있다고 하겠다. 근대에 들어와서 봉건제도가 해체됨에 따라 시 민 계층은 도시를 넘어 확대되기 처음 하였다. 그러나 시 민 이라는 정의(定義) 은 계속해서 變化를 겪어 왔다. 시 민 이란 본래 고대 그리스 시대의 도시공동체, 혹은 도시국가였던 폴리스(polis)를 구성하고 지배했던 사회 계층을 의미했던 말이다. 상공업자를 중심으로 한 부르주아는 시 민 혁명을 통하여 절대체제를 무너뜨리고 정치적 ․ 경제적 자유를 획득하였다. 영국혁명과 프랑스혁명이 바로 그 대표적 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