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2:19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hwp
학생들에게 변화와 불확실성을 지혜롭게 다루는 능력이 유익할 것이다. 그러므로, 교육과정 속에서 다루지 않으면 학생들이 발전시킬 수 없는 것이다. 확률과 통계에 사용되는 추론의 종류가 언제나 직관적인 것은 아니다.설명
레포트/자연과학
[수학교육]확률교육의기초
Download :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hwp( 98 )
순서
확률교육의 기초에 대한 글이며,여러 가지 확률 개념 및 패러독스 등에 관한 글입니다.[수학교육]확률교육의기초 ,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자연과학레포트 ,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
1. 들어가는 말
※ 불확실한 현상에 대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필요
※ 수학적 사고와 확률적 사고
※ 학생들이 확률 통계를 어렵게 생각하는 이유
※ 확률지도의 두 가지 흐름
※ 학교 수학에서의 확률지도의 문제가되는점 및 대책
2. 확률定義(정의) 의 history(역사) 적 발달
3. 확률의 여러 가지 定義(정의) 및 논의
※ 확률 사용의 이중적인 의미
4. 확률 定義(정의) 발달에 관한 심리적 고찰
가. Piaget의 연구
나. Fischbein의 연구
5. 여러 가지 확률 定義(정의) 및 패러독스
가. 여러 가지 확률定義(정의)
나. 파라독스
6. 확률 定義(정의) 의 이해
※ 확률적 사고와 직관의 세계
7. 확률교육과정
1. 들어가는 말
※ 불확실한 현상에 대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필요
통계와 확률에 대한 확고한 기초는 학생들의 삶 전체를 통하여 유용한 사고 도구와 사고 방법을 제공한다.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상당수는 사전에 결정되고 있고, 규칙의 제한을 받기 때문에, 어떤 문제의 경우에는 그 해가 가정에 의존하거나 불확실성을 어느 정도 가질 수도 있음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③ 답의 형태가 미적분과…(생략(省略))
,자연과학,레포트
![[수학교육]%20확률교육의%20기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9%95%EB%A5%A0%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_hwp_01.gif)
![[수학교육]%20확률교육의%20기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9%95%EB%A5%A0%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_hwp_02.gif)
![[수학교육]%20확률교육의%20기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9%95%EB%A5%A0%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_hwp_03.gif)
![[수학교육]%20확률교육의%20기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9%95%EB%A5%A0%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_hwp_04.gif)
![[수학교육]%20확률교육의%20기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9%95%EB%A5%A0%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_hwp_05.gif)
![[수학교육]%20확률교육의%20기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9%95%EB%A5%A0%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_hwp_06.gif)
확률교육의 기초에 대한 글이며,여러 가지 확률 관념 및 패러독스 등에 관한 글입니다.
② 용어의 이해가 어렵다.
다.
※ 수학적 사고와 확률적 사고
① 수학적 사고 : 인과적이고 결정적이며 논리적 속성 이 강함
② 확률적 사고 : 반 직관적이며 오류 가능성이 높으며 이해하기 어려운 특징이 있음
※ 학생들이 확률 통계를 어렵게 생각하는 이유
① 수학은 공리를 바탕으로 연역적 사고 방법을 주로 사용하지만, 통계학은 여러 observe을 토대로 한 귀납적 사고를 근간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