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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 석가모니(부처)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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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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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법인(三法印:一切皆苦·諸行無常·諸法無我 또는 一切皆苦를 빼고 涅槃寂靜을 넣기도 한다)·사제·팔정도(八正道:正見·正思·正語·正業·正命·正精進·正念·正定)·무기(無記:일체의 형이상학적 질문에 대답하지 않음. 실천을 지향함을 말한다) ·법(法:모든 존재를 일관하는 보편적 진리)·오온(五蘊:色·受·想·行·識의 5가지 존재의 구성 요소)·육근(六根:법의 분류로서 眼·耳·鼻·舌·身·意의 주체. 이에 대응하는 色·聲·香·味·觸·法의 객체, 즉 六境을 더한 十二處와, 거기에 眼識 등의 六식을 추가하여 十八界를 말하기도 한다)·연기(緣起:존재는 독립된 실체가 아니라 다른 것과의 관계에 의하여 성립함을 말함. 12연기가 특히 유명하다)·열반·일체중생의 평등 등이 그것이다. 여기에 최초의 불교 교단(sagha:僧伽)이 성립되었다. 악마의 유혹, 설법주저(중생이 이해 못할 것을 염려), 범천권청 등은 마음속의 일을 희곡적으로 표현한 것으로도 보이나, 깊은 종교적 의미가 담겨 있따

●석가모니의 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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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가모니
석가모니(부처)에 대한 고찰


[이용대상]

네이버 백과


●석가모니의 생애


[종교] 석가모니(부처)에 대한 고찰
[참고data(資料)] 위키백과





이렇게 하여 불교는 그의 설법을 통하여 세계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다. 제자의 수도 점차 증가하였으며, 각지에 교단이 조직되었다.

석가모니는 성도 후 5주간을 보리수 아래에서 해탈의 기쁨에 잠겨 있었는데, 범천(梵天)의 간절한 권청(勸請)이 있어 설법을 결심하였다. 그후 석가모니는 적극적으로 설법을 계속하여, 그 교화의 여행은 갠지스강(江) 중류의 넓은 지역에까지 미쳤다.설명
●석가모니-9188_01.gif ●석가모니-9188_02_.gif ●석가모니-9188_03_.gif ●석가모니-9188_04_.gif ●석가모니-9188_05_.gif
그의 가르침은 《아함경》《율장》 등의 원시불교 경전을 통해 전하여지고 있따 구전(口傳)되어 오던 것을 후세에 편집한 것이지만, 후세에 정형화된 다음의 교설을 통하여 석가모니의 가르침의 원형 또는 그 核心(핵심)을 알 수 있따


석가모니(부처)에 대한 고찰 [참고자료] 위키백과 네이버 백과 [이용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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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설법


석가모니는 베나레스 교외의 녹야원(鹿野苑:Mgadāva)에서, 일찍이 고행을 같이 하였던 5명의 수행자에게 고락의 양 극단을 떠난 중도(中道)와 사제에 관하여 설하였다. 이것을 특히 초전법륜(初轉法輪)이라고 하는데, 그들은 모두 법을 깨달아 제자가 되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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