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가치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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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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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가치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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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가치 analysis(분석) 의 배경
전략(strategy)적 근거 및 의미
강점과 우위
약점과 한계
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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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관점 :
고객이 기업과의 거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인지적
가치.
기업 관점 :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통해 얻게 되
는 고객순자산가치를 의미.
고객관점의 고객가치와 기업관점의 고객가치는 서
로 밀접함. 동시에 서로 상충가능.
고객 가치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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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7년, GE 기획부서의 로렌스 마일즈에 의해서 창안.
“가치analysis(분석) 이 지닌 철학은 고객을 위해서 제품의 유용성과 심미적 기능을 최대한 유지하는 것. 그와 동시에 불필요한 비용을 제거하되 고객이 원하는 요소들은 훼손시키지 않는 것.”
GE의 구매부서에서 최초로 채택되었음.
고객가치 analysis(분석) 의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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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가치는 경쟁우위의 가장 중요한 원천!
기업의 수익성을 촉진하는 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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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가치 analysis(분석)
_SLIDE_2_
고객가치 analysis(분석) 의 배경
전략(strategy)적 근거 및 의미
강점과 우위
약점과 한계
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목차
_SLIDE_3_
고객 관점 :
고객이 기업과의 거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인지적
가치.
기업 관점 :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통해 얻게 되
는 고객순자산가치를 의미.
고객관점의 고객가치와 기업관점의 고객가치는 서
로 밀접함. 동시에 서로 상충가능.
고객 가치란
_SLIDE_4_
1947년, GE 기획부서의 로렌스 마일즈에 의해서 창안.
“가치analysis(분석) 이 지닌 철학은 고객을 위해서 제품의 유용성과 심미적 기능을 최대한 유지하는 것. 그와 동시에 불필요한 비용을 제거하되 고객이 원하는 요소들은 훼손시키지 않는 것.”
GE의 구매부서에서 최초로 채택되었음.
고객가치 analysis(분석) 의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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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가치는 경쟁우위의 가장 중요한 원천!
기업의 수익성을 촉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경쟁사보다 우월한 제품/서비스 품질.
고객가치의 논리성은 기존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신규고객을 확보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수익을 가져다 준다는 사실로부터 나옴.
고객 가치 analysis(분석) 의 전략(strategy)적 근거 및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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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성/비용 모델
제품 속성
서비스 속성
인지된 혜택
인지된 희생
기대된
고객가치
트랜잭션 비용
라이프사이클 비용
리 스 크
고객가치의 속성/비용 모델
(Naumann,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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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매이전 속성 :
구매 이전에 고객이 평가할 수 있는 모든 유형적인
제품과 검색속성을 포함.
2. 구매이후 속성 :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해 보고 난 후에만 평가할 수
있는 무형적인 제품과 서비스의 속성을 말함.
3. 연장된 구매이후 속성 :
가치의 평가가 연장된 기간 동안 사용한 후에만 결정
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포함.
기대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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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 혜택(1) 구매이전 속성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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