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워터라인 marketing 프로모션事例analysis(분석) 및 광고戰略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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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0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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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관세청에 신고된 생수 수입금액은 2004년에 비해 지난해 (2009년) 3.1배 증가 했다. 고급 생수를 활용한 워터 칵테일과 차, 빙하수를 얼린 얼음을 이용한 슬러시, 빙수 등 생수를 활용한 서브 메뉴로 마련돼 있다
3. 여성소비자의 생수 소비 증가
지
금까지 편의점의 최고 인기 상품은 바나나맛 우유였다. 프리미엄 생수란 미네랄, 탄산, 칼슘, 등 체내에 필요한 成分을 함유한 물로 成分에 따라 빙하수, 탄산수, 해양 심층수로 나눌 수 있다 특히 프리미엄 생수는 여성구매자의 비율이 75% 이상을 차지해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
2. 새로운 트렌드 Water Bar
한
때는 물을 돈 주고 사먹는 것이 어색 했지만 이제는 한 병에 2만원이 넘어가는 생수가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생수 시장이 커지면서 그 제품의 종류가 다양해 지자 생수를 전문으로 하는 워터 카페 혹은 워터 바 가 생겨났다. 이는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팔듯이 물 전문점에서 생수를 판매한다는 컨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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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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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생수시장의 현재
1. 프리미엄 생수의 인기
최
근 단순히 갈증 해소 목적의 식수를 넘어 미네랄, 탄소, 산소 등 다양한 成分이 함유된 프리미엄 생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넷(Internet) 오픈 마켓, Inter Park에 따르면 지난해 프리미엄 생수 매출은 전년 대비 50%가 성장했고 전체 생수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 생수는 30% 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산국가 별로, 브랜드 별로 다양한 생수들을 판다. 하지만 최근 다이어트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대생들 사이에서 칼로리가 낮은 생수를 찾는 소비자가 늘었다. 프랑스의 에비앙, 이탈리아의 아쿠아파나, 독일의 게롤슈타이너 등 각국의 생수 25종이 판매된다된다. 여대생 내 매점을 조사해본 결과 GS편의점이 입점해 있는 이화여대, 숙명…(skip)
다. 최근 CJ 엔시티는 ‘드롭 새즈 드롭(Drop says drop)’이라는 이름의 워터 카페를 오픈 했다. 생수 자체가 메인 메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