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定義(정이) 과 theory 分析(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 (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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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07:00본문
Download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 (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hwp
동기부여는 인간의 내적 욕구에서 스타트되어야 진정한 힘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성과에 따른 금전적 보상이 종업원 동기부여 및 기업성과 향상에 가장 efficacy적인 방법으로서 사용되는 文化(culture) 가 정착되면서 연봉제가 급여 체계의 기준으로 자리 잡았고 이익 분배제(Profit Sharing)나 인센티브제등 성과에 따른 금전적 보상 제도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크게 늘어났다.
동기부여
Motivation
관념, 중요성
주요이론(理論)紹介(소개)
기업사례(instance)조사
-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
-사우스웨스트flight(항공)
-미라이공업
conclusion(결론)과 나의opinion(의견)
CONTENTS
1. 동기부여의 관념
2. 동기부여의 중요성
3. 동기부여의 주요이론(理論)紹介(소개)
4. 기업들의 구성원 동기부여 사례(instance)analysis
(1) 삼성전자 사례(instance)analysis
(2) 구글 Google 사례(instance)
(3) 스타벅스 사례(instance)
(4) 사우스웨스트 flight(항공) 사례(instance)
(5) 미라이공업 사례(instance)
5. conclusion(결론) 및 나의opinion(의견)
1. 동기부여의 관념
동기부여(Motivation)란, 종업원들이 기업의 目標(목표)를 자신의 目標(목표)중 하나로 받아들여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열심히 노력하도록 유도하는 과정이다. 즉, 동기부여는 마음속으로 자기 자신을 이끌면서 다른 사람들이 따라올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반이성적이고 감정적인 행위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금전적 보상의 efficacy에 대한 비판적 opinion(의견)도 많이 제기되고 있다 성과에…(생략(省略))
순서
동기부여 定義(정이) 과 theory 分析(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 (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意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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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동기부여 定義(정이) 과 theory 分析(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 (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意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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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강압적 동기부여는 진정한 의미의 동기부여가 될 수 없다. 이는 일시적으로 사람들을 따라오게 할 수는 있어도 자발적 행위를 이끌어내지는 못한다. 이런 점에서 동기부여는 진정한 리더십 행위라 할 수 있다 구성원들이 신바람 나게 일하고 열정적으로 일에 매진할 수 있도록 흥을 돋워 주어야 궁극적으로 기업 目標(목표)도 달성할 수 있다 동기부여는 개인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조직의 目標(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주는 核心(핵심) 요소이기 때문이다 무력을 쓰거나, 상해를 가하는 등의 폭군들과 독재자들이 사용해 왔던 강압적인 방법의 efficacy는 오래가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