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과(效果)적인 표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7:17본문
Download :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과적인 표현).hwp
Download :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과적인 표현).hwp( 71 )
국어하[1][1].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과적인표현 ,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과적인 표현)인문사회레포트 ,
이 단원은 9학년까지 학습한 표현과 전달의 여러 원리를 실제 표현에 종합적으로 응용하도록 구성된 단원이다. 따라서 표현 원리의 지엽적 적용이나 단순한 이해에 그치지 않고, 비교적 종합적이고 고차원적인 표현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다양한 말하기 상황과 글쓰기 상황에서 자신의 의사와 정서를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되기 때문에 상황에 대한 이해와 문학적 표현의 효율까지도 함께 고려하게 된다
이를 위해 먼저 내용이 잘 조직되고 전달 효율가 뛰어난 제재를 중심으로 표현의 방법과 효율를 分析하고 이를 자기화하는 과정을 거치도록 하였다. 따…(skip)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국어하[1][1].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과(效果)적인표현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4.효과(效果)적인 표현)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다. 또한 인물의 정서가 효율적으로 드러난 소설 작품을 매개로 문학적 표현의 효율와 방법을 이해하고, 나아가 문학적 표현이 일상적인 언어 생활에서도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함으로써, 일상 생활에서 부딪히는 여러 상황에서 자신의 정서를 효율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하였다.
◇ 단원 학습 목표(目標) ◇
1. 효율적 표현의 원리를 활용하여 언어 활동을 할 수 있따
언어 활동으로서 말을 하거나 글을 쓰는 행위의 궁극적 목적은 의사 전달에 있따 의사를 전달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어떤 방식을 선택하더라도 표현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는 공통적이다.